chatGPT2023. 4. 4. 21:21

--- 자신이 가장 자신을 가장 잘 알기에 아래 내용을 작성하기 위해 chatGPT에 직접 물어보았습니다.

--- update : 23/12/26 - 요금부분 업데이트

01 chatGPT는 무엇일까?

 

 ChatGPT는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OpenAI에서 개발한 대화형 인공지능 챗봇입니다.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와 Chat의 합성어로, 자연어 처리 기술을 사용해 사용자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생성합니다. 이전에도 챗봇(chatterbot)이라는 용어로 알려진 대화형 메신저가 있었지만, ChatGPT는 머신 러닝 모델의 발전으로 더욱 발전된 형태입니다. 2018년 GPT-1이 처음 공개되었고, 이후 GPT-3, GPT-4 등 다양한 모델이 공개되면서 대화형 인공지능 분야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ChatGPT는 이러한 모델들 중 하나로, 2022년 말에 출시되었습니다. 

 

02 chatGPT의 사용(유료/무료)

 

 chatGPT는 무료 및 유료 두 가지 사용 방법이 있습니다. 무료 버전의 chatGPT는 기본적인 대화 기능을 제공하며, 유료 버전인 chatGPT Plus는 더 많은 기능과 개선된 대화 품질을 제공합니다. chatGPT Plus는 매달 구독료를 내야 하며, 한 달에 20,000개 이상의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chatGPT Plus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Upgrade to Plus 버튼을 클릭하여 유료 버전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chatGPT Plus 구독료는 2023년 12월 현재 월 20$이며, 향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참고로, chatGPT는 인공지능 언어모델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자연어 처리, 챗봇, 음성인식, 번역 등에 활용됩니다.

 

* 2번은 chatGPT의 답변이다. chatGPT Plus는 현재 매월 20$에 결제가 되고 있다. 어떤 부분에서 전반적인 지식 수준은 높은 수준을 제공한다. 때로는 잘못된 정보를 제공한다. 이런 점에서 정확한 부분에서 현재로서는 무조건적인 신뢰가 어려울 수 있다.

03 chatGPT 회원가입

 

 chatGPT 회원가입 방법은 간단합니다. chatGPT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이메일, 구글 계정,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등 3가지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할 수 있습니다.

 chatGPT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려면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화면 왼쪽에 위치한 "TRY CHATGPT" 버튼을 클릭하여 chatGPT 인터페이스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위해 이메일, 구글 계정,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중 원하는 방법을 선택하면 회원가입이 완료됩니다.

따라서 chatGPT 회원가입을 하고자 한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메일, 구글 계정,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중 원하는 방법으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됩니다.

 

# chatGPT 회원가입 - 상세 가입 절차

 

01. chatGPT 사이트 검색 

 

 

02. 'Try ChatGPT'선택 후, 서비스로 이동

 

 

03. 회원 가입이 된 경우는 'Log in', 회원 가입이 안된 경우는 'Sign up'을 선택

 

 

 

04. 3가지 방법으로 회원 가입(계정 만들기)이 가능

 

아래 방법은 구글 메일 계정으로 진행한 절차입니다. 사전 구글 메일 계정이 필요합니다.

 

05. 구글 메일 계정 선택

 

구글 계정이 있다면 아래 계정 중에 선택. 혹시 가입된 계정이 보이지 않는다면 다른 계정 사용을 선택 후, 추가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06. 나의 이름 또는 대화할때 별칭을 입력

 

입력 후, 'Continue'를 선택합니다.

07. 핸드폰 인증

 

핸드폰 인증을 위해 핸드폰 번호 입력하면, 해당 번호로 인증번호가 전달됩니다. 이를 입력합니다.

 

 

08. Notice - 사전에 알아두기

 

무료 버전을 통해 사용자의 피드백을 사용하여 시스템을 개선시킨다는 내용. 그리고 chatGPT가 잘못된 정보와 잘못된 방향이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09. Notice - 사전에 알아두기

 

데이터를 수집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중요하고 민감한 정보는 넣지 공유하지 말라는 내용입니다.

 

10. Notice - 사전에 알아두기

 

피드백이 discord 서버(chatGPT관련 업무 종사자)에 공유되어, 좋은 평가 or 나쁜 평가가 대화를 최적화시키는 데 사용된다고 합니다.

 

수고하셨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가 되시길.

 

여러분이 땀이 노력이 결실이 맺기를 응원합니다.

화이팅입니다.

 

 

 

 

Posted by 예영교육 연구소